본문 바로가기
º취미 : 다육식물

다육이 물주는법 여름지나고 첫 관수는 이렇게하세요

by 콩자맘 2024. 9. 3.
728x90
반응형

다육이 물주는법 여름지나고 첫 관수는 이렇게하세요

 

 

안녕하세요. 다육초보맘이예요. 이제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조금 아주 조금 선선해 지는듯해요!

월요일은 도서관도 쉬고 집에서 보내는데 날씨도 선선하고 바람도 불고해서 다육이 첫 관수를 했답니다!

근데 하필 저녁에 비가왔네요. 뭐 오래 내리는 비는 아니여서 다음날 바람불고 날씨좋으면 크게 영향은 없어요!

 

다육이 물주는법은 다양합니다. 그냥 조리개로 물을 주거나, 저면관수를 해주거나 둘중에 하나겠지요!

여름내내 물을 한번도 안줘서 입이 쪼글쪼글 해진것만 따로 저면관수를 해주려고해요!

저면관수를 할때는 영양제나, 칼슘제를 희석해서 넣어주면 1석2조겠지용??

 

저는 집에 EM원액이 있어서 물에 희석해서 넣어줬답니다. 용량에 맞게 희석해주셔야해요. 다육이들은 너무 과해도 죽는답니다. 저면관수는 하루종일 물에 담궈두고 물을 쭉 빨아들일때까지 두면 되요. 저도 오전부터 다음날 오전까지 하루종일 담궈뒀는데 다육이들이 빵빵해 졌더라구요. 그런다음 물을 쭉 빼주셔야겠지용? 다행히 저희집 마당은 데크로 되어있어서 오전에 나오면서 마당에 놓고 나왔네용. 물이 빠지면 또 이쁘게 정리해 놔야지요!!

 

먼로종류는 여름철에는 물한번을 안줬어용. 그래도 배추처럼 저렇게 커있더라구요. 쪼글쪼글했다가 물을 먹고 정말 빵빵해졌답니다. 이때부터 또 조심해주셔야해요. 물준 다음날 너무 날씨가 습하면 다육이들이 과습으로 죽더라구요.

다육이는 오히려 날씨좋은날 물을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집 다육이들 종류는 맨날 거기서 거기예요. 국민다육이들을 제일 좋아하고요. 그중에 먼로랑 파랑새 누다를 제일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먼로는 보이는대로 사는편이구용. 더 못사서 아쉽답니다. 죽인적도 많지만 먼로,파랑새는 다행히 자주 죽는 다육이는 아니예요. 그래서 국민다육이인가봅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오래 키울수있는 다육식물중에 하나예요.

 

처음에는 너무 큰거는 부담스럽고 안이뻐보이더니 올해부터는 다육이 살때는 군생, 큰다육이들이 눈에들어오더라구요

자주가는 다육도매센터에서산 4두먼로도 한여름 무사히 잘 견뎌냈구요. 2두짜리 먼로도 쪼글쪼글 해졌지만 무사히 한여름을 잘 견뎌주었네요. 올해 여름에 다육이들이 정말 힘들어하고 많이들 죽었다고하는데 저희집은 누다1개, 라울1개, 기타 2~3개정도 외에는 건강하게 지나갔어요.

 

 

 

오래된 누다가 찌글찌글해서 물을한번 줬더니 다음날 사망.ㅠㅠ 역시 여름에는 물을 아껴야한다는걸 또 한번 느꼈어요.

얼마안된 누다는 다행히 멀쩡하구용. 또 오래오래 키워봐야겠어용. 누다만의 매력이 있는것같아용. 먼로만큼 맨날 사는게 누다. 사도사도 계속 검색해서 보게되더라구용^^ 

 

 

 

 

작은 먼로들과 파랑새

여름되기전쯤에 토분에 다 옮겨심어놨는데 다행히 뿌리를 내린듯해요. 아직도 아슬아슬해보이지만~이번에 물 흠뻑 주고

잘 커줬음 좋겠어요! 여름철에는 물을 줄수없으니 분갈이 역시 잘 안하게되는데 이때는 무슨맘으로 분갈이를 했는지....

그래도 아직은 안죽고 잘 버텨주고있습니다. 이런거에서부터도 성격이 나오는것같아용. 정리병이 있어서 그냥 내 눈에 통일감있고 깔끔하게 정리하는걸 좋아하는데 다육이 키울때도 그렇게 되더라구용. 같은종은 같은 화분에 통일감있게 ..

 

화분도 솔직히 다 바꾸고싶지만...화분이 정말정말 비싸서 가성비 좋은 화분으로만 사용중에 있는데~

화분이 이쁘면 또 다육이들도 그만큼 더 이뻐보이는 효과가 있더라구용.

 

다육이 키우고 1~2년동안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다육이 화분도 플라스틱에서 토분, 도자기 등등 지금은 갓성비좋고 내 눈에 이쁜 화분도 모으고 있는중이랍니다.

역시 취미생활할때는 돈이 참 많이 들어가는것같아용^^

 

 

 

 

오후에는 물이 다 빠졌을 다육이들을 테이블에 또 이쁘게 정리해야겠어용. 여름이 지나가고 다육이들을 케어할수있는 계절이 와서 너무너무 신나요. 한여름에는 너무 뜨거워서 다육이들을 그냥 모른척하면서 보냈는데 이제 다육이 쇼핑도하고 다육이들 케어도 해줄수있어서 무지무지 기대가 되네용^^

 

슬슬 다육이 쇼핑을 시작해볼까요!?

다육맘들이 좋아하는 계절 가을이 오고 있네용^^ 그동안 찜해두었던 다육이들을 들일시간!!ㅎㅎ

 

728x90